나의 개발 성장일지
스프링부트의 트랜잭션 본문
1.
1-1 요청이 오면 JDBC커넥션->트랜잭션->영속성컨텍스트시작
1-2 영속성컨테스트는 요청마다 일어남
2.기존방식문제점 개선하기
2-1 플레이어는 2개이상 팀을 가질 수 없다
2-2 팀은 다수의 플레이어를 가질 수 있다.
2-3 EAGER전략은 연관된테이블 다 호출
2-4EAGER 전략일때 흐름도
2-5 open in view =true일때 lazy전략 ->영속성컨텍스트 종료가 다름!
2-5-1 영속성컨텍스트가 컨트롤러까지 살아있음
2-5-2 프록시객체가 컨트롤러에서 호출시 진짜객체로변함
2-5-3 jdbc도 살짝열려서 팀객체를 불러옴 ->select만가능 -> 다른건 다 꺼졋음
'개인 공부 > 스프링부트 개념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프링 작동원리복습 (0) | 2022.11.24 |
---|---|
DB격리수준 (0) | 2022.11.24 |
Ajax를 사용하는이유 (0) | 2022.11.24 |
화면구현하기 (0) | 2022.11.23 |
Json데이터로 통신하기 (0) | 2022.11.23 |